N 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암호화폐,암호화폐거래소,비트코인,비트코인거래소,빗썸,업비트,코인원,코빗,도지코인,이더리움,이더리움클래식,퀀텀,리플,이오스,비트코인캐시,비트토렌트,에이다,코모도,네오,비체인,비트코인골드,리스크,던프로토콜,그로스톨코인,라이트코인,스트라티스,메탈,트론,오미세고,온톨로지,체인링크,세럼,메디블록,스팀,스토리지,넴,펀디엑스,모스코인,쎄타토큰,밀크,스텔라루멘,칠리즈,비트모인에스브이,아크,마로,마워렛저,디센트럴랜드,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폴카닷,스테이터스네이트워크토큰,웨이브,시아코인,시빅,테조스,스트,이크,스와이프,아더,크립토닷컴체인,코스모스,메타디움,알트코인,쎄타퓨엘,가스,디카르고,베이직어텐션토큰,플로우,코박토큰,엠블,메인프레임,캐리프로토콜,톤,플레이댑,센티넬프로토콜,하이브,페이코인,보라,앵커,오브스,무비블록,질리카,아이오에스티,스택스,엑,인피니티,아인스타이늄,썸싱,스팀달러,엔진코인,디마켓,카이버네트워크,스톰엑스,골렘,제로엑스,어거,샌드박스,카바,옵저버,헤데라해시그래프,저스트,몰리매쓰,픽셀,에브리피디아,리퍼리움,아이콘,트웰브쉽스,온톨로지가스,람다,썬더토큰,룸네트워크,알파쿼크,휴먼스케이프,피르마체인,아하토큰,이그니스,아이오타,에스티피,엔도르,쿼크체인,엘프,퀴즈톡,헌트,아르고,애드엑스,왁스,솔브케어,엘비왈아이크레딧
홀짝게임

어거 동행복권파워볼 퀀텀 하는곳 게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7-21 09:43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23.gif




서울겨례하나 회원이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독도 일본영토 표기와 욱일기 공식화 철회!'를 촉구하며 릴레이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뉴시스
서울겨례하나 회원이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독도 일본영토 표기와 욱일기 공식화 철회!'를 촉구하며 릴레이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뉴시스

"올림픽 특수는커녕…"

국내 대기업 한 인사는 20일 일본 도쿄 하계 올림픽 얘기가 나오자 한숨을 내쉬었다. 이 인사는 "광고 홍보 효과는 고사하고 괜한 구설수에 오를까 걱정하는 상황"이라며 "그래도 광고를 해야 할지 속편히 모든 것을 내려놔야 할지 다들 눈치만 보고 있다"고 말했다.파워볼사이트

개막을 사흘 앞둔 도쿄 올림픽이 기업들의 애물단지가 됐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와중에 개최되는 도쿄 올림픽에 대한 여론 악화로 모처럼의 스포츠 대목이 실종된 까닭이다.

일본 기업들조차 올림픽 마케팅을 포기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이날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인 파나소닉의 유키 쿠스미 사장이 도쿄 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직접 계약을 맺은 기업 중에서도 최고액을 내는 후원사다.

전날 토요타자동차도 개막식 불참을 선언했다. 토요타는 도쿄 올림픽이 열리는 동안 올림픽과 관련된 TV 광고도 일본에서 내보내지 않기로 결정했다. 파나소닉과 함께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인 토요타는 당초 자사 제품 등을 직접 홍보하기보다는 올림픽 정신 등을 전하는 광고를 계획했지만 이마저도 보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가타 준 토요타 홍보임원은 기자회견에서 "여러가지 면에서 이해가 안 되는 올림픽이 돼가고 있다"고 말했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일본 기업 중에서는 NTT, NEC도 개막식 불참을 선언한 가운데 일본항공 역시 참석 문제를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혀 사실상 불참으로 마음이 기운 것으로 전해진다.동행복권파워볼

기업들이 잇따라 올림픽 마케팅을 포기하는 것은 일본 내에서도 올림픽 개최 반대여론이 높아지면서 올림픽을 활용한 홍보에 나설 경우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 문화인 13만9000여명이 도쿄 올림픽 개최 중지를 요구하는 'Charge.org' 온라인 청원에 서명했다. 이 서명에는 일반인 45만여명도 동참했다.

일본 기업들이 앞장서 자국 내 올림픽 마케팅을 포기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고민도 커졌다. 특히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독도를 일본 땅처럼 표시하고 군국주의 상징인 욱일기를 이용한 응원을 허용하면서 국내에서도 도쿄 올림픽에 대한 부정여론이 커지자 올림픽 특수에 대한 기대감을 접은 분위기다.

재계 한 인사는 "일본 공사가 문재인 대통령을 대상으로 성적 망언을 한 것까지 겹쳐 도쿄 올림픽이 기업 입장에서 리스크가 돼버렸다"며 고 전했다.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한 올림픽 글로벌 파트너인 삼성전자도 이런 분위기를 감안해 예년과 달리 신중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3일부터 TV 광고 대신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도쿄 올림픽 관련 TV, 스마트폰 홍보 영상을 소개하고 있다.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때 출시해 톡톡한 홍보 효과를 봤던 갤럭시 올림픽 에디션 홍보도 도쿄 올림픽에서는 최소화하는 모양새다.

삼성전자 내부 소식에 밝힌 재계 한 인사는 "올림픽 최고위 후원사는 수천억 이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올림픽 특수가 없으면 상당한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며 "삼성전자도 여러가지 사정 때문에 전전긍긍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엔트리파워볼

심재현 기자 urm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